TEST SERVER!!

세종시 출토 국가문화재 2,510점 세종시립박물관 인수

김태욱 기자 입력 2022-04-22 07:30:00 조회수 26

지난달 말 국가귀속문화재 보관·관리

위임기관으로 지정된 세종시립민속박물관이

삼한문화재연구원에서 발굴 보관해 온

세종시 출토 국가귀속 매장문화재

2,510점을 인수했습니다.



이번에 인수한 유물들은

세종시 5생활권 용호리와 합강리 일대

터파기 과정에서 출토된

선사시대에서 조선시대 유물들로

구슬과 청동거울, 청동 수저 등입니다.



특히 철기시대 일체형 철창은 2m 길이로

지금까지 국내에서 출토된 일체형 철창

4점 가운데 가장 깁니다.

  • # 세종시
  • # 출토
  • # 국가문화재
  • # 세종시립박물관
  • # 인수

Copyright © Daejeo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