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국힘 "초광역 상생경제권" 민주 "균형발전 예산 삭감"

김윤미 기자 입력 2022-05-24 07:30:00 조회수 18

국민의힘 최민호 세종시장 후보 등

충청권 4개 시·도지사 후보들이

세종시에 모여 충청권 초광역 상생경제권을

구축하기로 협약을 맺는 등 공조체제를 앞세워 충청 표심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들 후보들은 올해 안에

'대전과 세종, 충남·북 특별연합'이라는

특별자치단체를 출범시키는 등 윤석열 정부의 지역 균형발전 정책을 충청권이 선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이를 위해 광역철도망 구축과

첨단기업 유치 등 세부 과제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와

지역 국회의원들은 기자회견을 열고

"새 정부가 제출한 첫 추경 예산안에서

세종시와 수도권을 잇는 고속도로 예산이

286억 원이나 삭감되는 등 지방국도건설 SOC

예산이 대폭 깎였다며 지역 균형발전에 대한

의지도, 관심도 없는 게 아니냐"며

규탄했습니다.

  • # 국힘
  • # 초광역
  • # 상생경제권
  • # 민주
  • # 균형발전
  • # 예산
  • # 삭감

Copyright © Daejeo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김윤미 yoom@tjmbc.co.kr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