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충남 농업기술원 "생강 싹 트는 시기 수분 관리해야"

김광연 기자 입력 2022-06-13 07:30:00 조회수 112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 간 홍성 지역 강수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6% 감소했다며

생강의 싹이 트는 시기 수분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생강은 중부지방 기준 6월 상순에 싹이 트며

지하부에 뿌리가 발생하는데,

이 시기 토양 수분이 부족하면 생육에

큰 장해를 받게 됩니다.



도 농기원은 관수시설을 이용해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며, 가뭄이 지속될 경우

스프링클러 보다는 분수호스 등을 통한

관수 방식으로 물을 절약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 충남
  • # 농업기술원
  • # 생강
  • # 싹
  • # 트는
  • # 시기
  • # 수분
  • # 관리

Copyright © Daejeo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김광연 kky27@tjmbc.co.kr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