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세종시장직 인수위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 추진"

김윤미 기자 입력 2022-06-24 07:30:00 조회수 187

세종시장직 인수위원회가

최민호 당선인의 공약인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 설치를 위한

방안 마련에 나섰습니다.



인수위는 언론 브리핑을 통해

"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는 행정수도에 걸맞은 의료 인프라 구축의 핵심"이라며

"5생활권에 추진 중인 치료센터 설치 청사진을

서둘러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상 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암세포만 표적 제거하는 중입자가속기는

'꿈의 암 치료기'로 불리며

세계적으로 13기가 운용 중이고,

국내에서는 서울과 부산에 건립 중입니다.

  • # 세종시장직
  • # 인수위
  • # 중입자가속기
  • # 암치료센터
  • # 추진

Copyright © Daejeo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김윤미 yoom@tjmbc.co.kr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