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SERVER!!

지난해 대전 인구 경기서 많이 오고, 충남으로 빠져나

문은선 기자 입력 2023-06-15 20:30:00 조회수 136

지난해 대전 전입 인구 가운데

경기도에서 온 인구가 가장 많았고

전출은 충남으로 가장 많이 빠져나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전세종연구원이 지난해

대전 인구 흐름을 분석한 결과

19만 8천여 명이 다른 지역에서

대전으로 주민등록을 옮겼는데 그 중

17.6%가 경기도로 집계됐습니다.



대전에서 빠져나간 지역으로는 충남이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이 경기지역이었고

전입과 전출 모두 직업 때문에 이전한 경우가

40%를 넘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 # 지난해
  • # 대전
  • # 인구
  • # 경기
  • # 많이
  • # 오고
  • # 충남
  • # 빠져

Copyright © Daejeo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문은선 eunsun@tjmbc.co.kr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