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전 전입 인구 가운데
경기도에서 온 인구가 가장 많았고
전출은 충남으로 가장 많이 빠져나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전세종연구원이 지난해
대전 인구 흐름을 분석한 결과
19만 8천여 명이 다른 지역에서
대전으로 주민등록을 옮겼는데 그 중
17.6%가 경기도로 집계됐습니다.
대전에서 빠져나간 지역으로는 충남이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이 경기지역이었고
전입과 전출 모두 직업 때문에 이전한 경우가
40%를 넘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 # 지난해
- # 대전
- # 인구
- # 경기
- # 많이
- # 오고
- # 충남
- # 빠져
Copyright © Daejeon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문은선 eunsun@tjmbc.co.kr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